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블록체인 산업 사색 공간

P2E NFT, 배팅 시스템 초기 설계안

by gun_poo 2022. 2. 17.

초기 설계안 작성 (22.02.17)

전쟁 토너먼트 우승자 가리기 컨텐츠

1. 서버 혹은 서버 내 길드 단위 전쟁 시스템 도입(ex 보상 : 성 or 재화 or 능력치 버프 보상)

2. 컨트렉트 배팅 시스템 도입

3. 전쟁에 참여하는 순위권 길드 외 유저들 관람(전쟁에 참여하는 유저 외 모든 유저 참여가능)

4. 실시간 생중계 시스템 도입(시점 변경 기능 필수, 유저 추적 기능 필수, 생존자 사망자 킬수 트래킹 필수)

5. 우승자를 맞춘 유저는 효과 or 배팅금 정산받기

 

성 시스템 

 

1. 길드 단위 전쟁 후 승자에게 성을 NFT화 시켜 소유권 이전 

2. 1인 독점 방지를 위해 NFT를 쪼개서 n분으로 길드원 분배

3. 성에서 나오는 수익 재화 nft 소유 추적으로 배분

4. 수성전 시스템 : 승리하면 nft 유지 or 패배하면 소유권 이전

  • 소유권 : 유저 상위 소유권자로 서버를 두거나, 분배받은 길드원 n수 보다 많은 서버 키를 만들어 서버키수 만큼 동의 하면 자동적으로 소유권 이전하게 설계, 이 부분을 더 설계 해봐야함
  • 승리 패배 추적 => nft 소유 서버키에게 전달 받은 값으로 동의 비동의 자동 결정
  • 공성 시도 길드가 없을 시 소유권한을 어떻게 할지도 고민
    • 서버내 권력 독점 길드가 있을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. 중앙집중형 권력으로 바뀌어 서버 경제가 마비될 수도 있음

5. 한 길드가 소유 할 수 있는 최대 성 갯수 제한

6. 성 내 토지 NFT 화 임대 기능 활성화 => 현재 임대 기능 활성 후 임대 기간 갱신이 없을 시 자동으로 돌려받는 컨트렉트 구현이 안되있다. 임대에서 발생한 재화 성 NFT 소유자에게 분배

7. 성 내 발생한 무역품, NPC가 판매한 특산품 등 역시 분배

 

여기서 발생한 재화들은 굳이 토큰 류일 필요가 없다. 게임 내 재화로 처리하고 게임 내 요소들은 컨트렉트에 올릴 필요 없다.

오로지 nft 관련 요소만 컨트렉트로

 

초기 설계이고 자세한 설계는 좀 더 공부해보자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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